마케팅 (전공트랙)
'나를 브랜드화하고, 고객에게 신뢰로 다가가는 세일즈형 마케터 양성'
이 전공은 보험설계사, 머니코치, 금융컨설턴트가 자신의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브랜딩하고, 디지털 시대에 고객과 신뢰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과정이다.
'마케팅 원론'을 기초로, '유튜브 기획과 마케팅', '퍼스널 브랜딩 전략', '스토리텔링 세일즈', '디지컬 마케팅 실무', '이미지 메이킹'등의 과목을 통해 실전 중심의 콘텐츠 마케팅 역량을 기른다.
학습자는 개인 브랜드의 차별화, 영상 및 SNS 활용, 세일즈 심리, 스피치 스킬을 체계적으로 익히게 된다.
과정의 목표는 단순한 홍보가 아니라, 신뢰 기반 세일즈 커뮤니케이션을 완성하는 것이다. 어떤 직업과 활동을 하던 도움이 되는 과정이다.
교육과정
마케팅 (전공트랙) 교육과정 테이블
구분, 1학기, 2학기 내용으로 구성
| 구분 |
1학기 |
2학기 |
| 1학년 |
전공필수 |
머니프레임 코칭 |
머니 코칭 교육과 상담 사례 |
| 개인 자산관리의 기초 |
개인 자산관리 심화 |
| 전공선택 |
경영학원론 |
경영학원론 |
| 마케팅원론 |
마케팅원론 |
| 2학년 |
전공필수 |
금융상담 프로세스의 이해 |
금융상품의 이해와 활용 |
| 전인적 은퇴설계 |
|
| 전공선택 |
주식투자1 |
주식투자2 |
| 부동산 경매 투자론 |
부동산 실전 투자론 |
| 3학년 |
전공선택 |
이미지 메이킹 |
비주얼 마케팅(MD) |
| 절세를 위한 방법1 |
실전창업 A-Z |
| |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과 비즈니스 |
| 4학년 |
전공선택 |
경영자 사례론 |
창업&마케팅 사례연구 |
| YouTube 기획과 마케팅 |
|
※상기 교과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