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동문마당

재학/동문마당 보기 테이블
[공유]15학번 졸업생 이삼영학우님(별글출판사 대표) "소르르 일러스트 컬러링 북" 출판
작성자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작성일 2022-07-07 조회수 407

                            

  

 

인스타그램 9만 팔로워, 그라폴리오 누적 조회수 80만!

오롯이 소르르 작가만의 감성으로 탄생한 컬러링북 출간!

 

 

《소르르 일러스트 컬러링북》은 소르르 작가가 자신의 수많은 작품들 중에서 직접 48점을 골라 선보이는 컬러링북이자, 첫 일러스트 작품집이다. 입문자를 위한 배경 없는 그림부터 ‘나’의 여가 시간을 담은 그림, 연인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그림, 친구들과 유쾌한 시간을 즐기는 그림, 낮과 오후 그리고 꽃과 자연, 도시의 저녁과 밤을 녹여낸 그림까지 모두 6가지 콘셉트로 구성되어 있다. 한 장 한 장 독립된 일러스트지만, 책장을 넘기다 보면 하나의 이야기로 다가올 정도로 탄탄한 구성과 자연스러운 흐름을 엿볼 수 있다.

 

보통의 컬러링북은 너무 많은 요소를 담고 있고, 독자들이 스스로 상상해서 채워나갈 수 있는 여지가 부족하다. 이번 컬러링북은 소르르 작가 특유의 심플한 그림과 여백의 미를 느낄 수 있는 배경 처리 등으로, 독자들은 자신만의 색과 자신만의 방식으로 일러스트를 완성할 수 있다. 인물은 조금 더 단단한 검은색으로, 배경은 옅은 회색으로 인쇄되어 그야말로 정답이 없는 가능성의 공간인 셈이다. 작가가 알려주는 컬러링 꿀팁 역시 교과서처럼 지시하지 않는다. 기본 컬러에 대한 이해,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컬러톤, 칠하는 순서에 대한 간단한 추천 방식이 전부다. 결국 본인만의 컬러를 골라, 본인만의 방식으로 채워가는 게 컬러링의 가장 본연의 매력일 테니까. 책의 왼쪽 면에는 채색된 원작이 있고, 오른쪽 면에는 컬러링해야 할 밑그림이 있는데, 원작과 비슷한 듯 다른 자신만의 새로운 작품을 완성하고 비교해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링크1
링크2
목록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