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메뉴 퀵 메뉴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학생 만족도 조사 개요

1. 조사대상 : 재학생
2. 조사방법 : LMS 팝업창을 통한 무기명 온라인 설문
3. 조사기간 : 2021년 2학기 기말고사 기간
4. 참여자수 : 2,051명 중 643명(31.35%)
5. 문항구성 : 5점 척도 객관식 총 15문항

학생 만족도 조사

재학생 대상 만족도 조사 내용으로 구성

분야 조사내용 설문 문항 수
교육 서비스 교원 3
교육과정 3
교육지원 시설 2
대학 행정 2
학교 위상 대학에 대한 긍지 3
대학 위상 인식 2
소계 15
 

학생 만족도 조사 결과

1. 분야별 평균 응답자 수

학생 만족도 조사 결과 테이블

재학생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내용으로 구성

분야 매우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아니다 전혀아니다
교원 276.3 265.7 89.0 9.3 2.7
교육과정 274.0 256.3 98.7 12.0 2.0
교육지원시설 232.5 261.0 129.5 16.5 3.5
대학행정 287.5 272.0 76.0 6.5 1.0
대학에 대한 긍지 309.0 232.3 87.3 12.0 2.3
대학위상인식 321.5 239.5 78.0 2.0 2.0
 
학생 만족도 조사 결과- 분야별 평균 응답자 수 그래프
 

2. 분야별 평균

분야별 평균

재학생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분야별 설문조사 항목 수 별 평균점수로 구성

분야 설문 문항 수 평균점수
교원 3 4.25
교육과정 3 4.23
교육지원 시설 2 4.09
대학 행정 2 4.30
대학에 대한 긍지 3 4.30
대학 위상 인식 2 4.36
소계 15 4.25
 
학생 만족도 조사 결과 - 분야별 평균 그래프
 

3. 전 조사 대비

전 조사 대비

2019, 2021년 평점 내용을 구성

분야 2019년 평점 2021년 평점
교원 4.27 4.25
교육과정 4.24 4.23
교육지원 시설 4.04 4.09
대학 행정 4.29 4.30
대학에 대한 긍지 4.31 4.30
대학 위상 인식 4.38 4.36
 
학생 만족도 조사 결과- 전 조사 대비 그래프
 

교직원 만족도 조사 개요

1. 조사대상 : 교원 및 직원
2. 조사방법 : 무기명 온라인 설문
3. 조사기간 : 2022년 1월
4. 참여자수 : 79명 중 56명(70%)
5. 문항구성 : 5점 척도 객관식 총 15문항

교직원 만족도 조사 개요

교직원 만족도 분야 및항목별 설문 문항수 구성

분야 조사내용 설문 문항 수
행정 서비스 교육이념과 발전계획 2
인사 및 조직문화 3
환경 및 복지 2
대학 행정 3
학교 위상 대학에 대한 긍지 3
대학 위상 인식 2
소계 15
 

교직원 만족도 조사 결과

1. 분야별 평균 응답자 수

교직원 만족도 조사 결과 테이블

분야별 평균응답수로 구성

분야 매우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아니다 전혀아니다
교육이념과 발전계획 30.0 15.5 7.5 /td> 1.0 2.0
인사 및 조직문화 16.7 17.0 13.7 4.7 4.3
환경 및 복지 12.0 12.5 13.5 8.0 10.0
대학행정 12.0 10.0 17.0 10.3 6.3
대학에 대한 긍지 20.7 11.7 12.3 4.3 7.0
대학위상인식 21.5 15.0 12.5 4.0 3.0
 
교직원 만족도 조사 결과 - 분야별 평균 응답자 수그래프
 

2. 분야별 평균

분야별 평균

분야별 설문문항 수 및 평균 점수로 구성

분야 설문 문항 수 평균점수
교육이념과 발전계획 3 4.26
인사 및 조직문화 3 3.70
환경 및 복지 2 3.15
대학 행정 2 3.20
대학에 대한 긍지 3 3.62
대학 위상 인식 2 3.86
소계 15 3.63
 
교직원 만족도 조사 결과 -분야별 평균그래프
 

3. 전 조사 대비

전 조사 대비

분야별 설문문항 수 및 평균 점수로 구성

분야 2019년 평점 2021년 평점
교육이념과 발전계획 4.39 4.26
인사 및 조직문화 4.00 3.70
환경 및 복지 3.61 3.15
대학 행정 3.65 3.20
대학에 대한 긍지 3.99 3.62
대학 위상 인식 3.99 3.86
소계 15 3.63
 
전 조사 대비 결과 -분야별 평균그래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