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교육 소식

행사/교육 소식 보기 테이블
[한국대학신문]글로벌사이버대, '코로나19를 통해 바라본 한국' 릴레이방송
작성자 융합콘텐츠학과 작성일 2020-03-31 조회수 95

227683_112207_431.jpg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은 코로나19로 인해 국제사회에서 한국에 대한 새로운 조명을 하고 있는 시점에 ‘코로나19를 통해 바라본 한국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대학 교수진 릴레이 압구정아카데미를 케이팝 홍보관 ‘팝콘(POP-KON)’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전 지구적인 위기 앞에 한국이 새로운 모델국가로 주목받는 그 뿌리를 되짚어 보고자 한다”며 “국가적 재난이 닥칠 때마다 보이는 한국인의 저력은 어떠한 역량을 넘어 DNA에 내재된 것”이라고 기획 배경을 밝혔다.

장래혁 뇌교육융합학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압구정아카데미는 ‘한국인의 문화유전자(손애경 융합콘텐츠학과 학과장)’ 촬영을 시작으로 전체 교수진들이 릴레이 참여해 다양한 주제로 미니토크 방식으로 진행된다. 2회차에서는 ‘선한 영향력(천범주 방송연예학과 학과장)’이란 주제의 미니토크가 진행된다. 천 교수는 글로벌사이버대가 올해 새롭게 신설한 글로벌케이팝진흥원 초대원장을 맡았다.

한류거리 중심인 서울 압구정에 개원한 케이팝(K-POP) 홍보관 ‘팝콘(POP-KON)’은 글로벌사이버대 서울학습관 1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K-POP+ON’의 결합으로 ‘케이팝을 사랑하는 팬들의 놀이터’란 취지를 바탕으로 ‘밤하늘을 밝히는 수많은 별처럼 한국의 케이팝 스타들이 양성되는 인큐베이터’의 의미를 담고 있다.

‘코로나19로 깨어난 홍익DNA’ 릴레이 방송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TV ‘압구정아카데미’를 통해 볼 수 있다.

한편 해외에서 ‘BTS university’로 알려진 글로벌사이버대는 케이팝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들이 선택한 것으로 화제가 된 방송연예학과를 비롯해 다수의 문화계열 학과를 갖춘 한류 선도 대학으로 잘 알려져 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http://news.unn.net)

 

 

첨부파일
링크1
링크2
목록
다음글
이전글